공지사항

on 14-11-21 17:52

안녕하세요? :)
스마트폰으로 Skype 수업을 받을 시, 발생할 수 있는 통화 연결 문제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간혹 자택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Skype 수업을 받으시는 회원님들이 계시는데, 외부에서 Wifi 신호가 안정적이지 않을 경우 LTE(4G) 신호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잘 사용중이시다가 어느 순간 갑자기 전화가 걸리지 않는다든지, 연결 감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인터넷 연결 신호나 강사님쪽의 연결 문제가 아닌, 통신사에서 설정해놓은 MVOIP (Mobile Voice Over Internet Protocol) 제한 정책 때문입니다. (한국의 경우 제한 정책이 있으나, 해외의 경우 국가별로 상이합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통신사에서 인터넷 메신저를 통한 전화(Skype, 카카오 보이스톡 등) 데이터 사용량에 데이터 제한을 걸어놓은 정책입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포함하여, 스마트폰 요금제 종류와 관계 없이, 모두 이 MVOIP 시스템에 적용됩니다.
(LG 유플러스 데이터스페셜 A/B 요금제 제외)


일반적으로 MVOIP는 한달 기본 제공 데이터량만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데이터 소진 후 매일 주어지는 추가 데이터로는 사용이 불가하며, 이 경우 MVOIP를 통한 모든 인터넷 메신저를 통한 통화가 제한됩니다. (특히 월말에는 데이터를 통한 Skype 통화가 더더욱 어려울 가능성이 크겠지요?)


아울러, Skype 메신저의 경우 보통 1분에 1mb씩 데이터가 차감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말해 30분 수업을 LTE(4G)로 하시게되면, 수업 1회에 약 30mb가 차감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정말 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스마트폰을 이용한 Skype 수업시,신호가 안정적인 Wifi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수업 중 교재를 사용하실 경우, 가급적이면 PC로 수업을 받는것이 수업자료 확인에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입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꾸준한 성원에 항상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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