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화상영어.아이엘츠스피킹 전문 영어회화

수강후기

on 21-12-24 19:27

Roja 강사님 덕분에 한달 반 만에 IELTS를 졸업했습니다!

 

Skybel을 시작한지 1개월 반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지방에서 서울로 학원을 다니다가 너무 힘들어서 화상영어 수업을 찾다가 아이엘츠 전문 수업 + 저렴한 수강료에 바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수업에 앞서 레벨테스트를 받을 수 있어서 대략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처음에 매일매일 연습만 하자는 생각으로 25분씩 주5일 수업을 신청했었는데, 

IELTS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터라 수업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주5일 50분 수업으로 조정 받았습니다.

(문의/요청사항에 대해서 아주 빠르게 답변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첫 시험에 스피킹 5점을 받고 첫 목표점수를 6점으로 생각했는데 정확히 한달 후에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Overall이 부족해서 또 한번 시험을 봐야했지만, 스피킹에서 만큼은 예상보다 빠르게 점수를 받을 수 있었어서 정말 만족합니다.

 

제게 가장 문제였던 것이 시험관 앞에서 긴장을 너무 많이해서 목소리가 떨리거나 어려운 문장을 만들려고 하는 점이었는데, 

Roja 강사님과 실전처럼 연습하면서 조금 더 차분하게 말할 수 있었고, 

제 답을 토대로 간결한 문장으로 고쳐주셔서 끊김 없이 대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어려워하는 토픽에 대해서는 다양한 예시를 제시해 주셨고, 문법과 어휘에 대해서도 꼼꼼히 알려 주셨습니다.

가장 도움된 것은 평소에 접해보지 않은 다양한 idiom을 알려주셔서 대답의 길이를 많이 늘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Part1, 3에 대해서는 심플한 대답 + 개인적 경험 + 리액션순 으로 천천히 답할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중 리액션에서는 idiom을 사용해서 차별화 하는 방법을 추천받았습니다.

일단 틀을 정하고 대답을 하다보니 이전보다 자연스럽고 끊김이 덜해져서 점수가 오르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6.5점의 핵심은 무조건 길고 많이 이야기하는 것이라고 말씀해 주셔서 idiom을 사용해서 길게 대답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암기를 하면 말투에서부터 티가나서 대본을 써 놓고 암기하기보단, 

수업 전에 정리해둔 idiom을 몇번 읽고 수업시간에 꼭 언급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생소한 문장 구조나 어려운(?) 단어/문장같은 경우는 몇번씩 반복해 말하면서 암기하려 했습니다. 

또한, 수업 후에는 수업 녹음 파일을 다시 들으면서, 말할 때 어색한 부분이나 안좋은 습관을 확인하며 복습했습니다.

 

아주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강사님의 맞춤 솔루션으로 필요했던 점수를 낼 수 있어서 정말 만족합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 제공받은 교제에서 Part1, 2가 거의 동일하게 나와서 어느정도 대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100% 암기했던 것은 아니지만, 시험 전에 모든 파트의 주제를 확인했고, 

주제별로 어떤 이야기를 할지 생각해 두어 지체없이 대답 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단, Part 3는 시험관의 재량으로 문제가 출제되는 경우가 많았어서, 

특히 본인이 어렵다고 느끼는 주제의 Part3를 (암기 하지 않고) 바로 대답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시험 당일에 제가 6.5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1. 잘 맞았던 주제
  2. 친절하고 리액션을 잘 해준 시험관
  3. 최대한 많이 말하고자 하는 태도 (문법에 신경쓰기 보다는 무조건 많이 말하기)
  4. 아이 컨텍

 

정도 였던 것 같습니다. 

2번 이외에는 수업하면서 준비를 많이 했어서 그만큼 점수를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특히 2.시험관을 잘 만났던게 행운이었던것 같네요.

매번 깐깐한 말투(?)의 시험관만 만나다가 딱 한번 friendly한 분을 만났는데 아니나 다를까 편안한 분위기에 생각보다 대답이 술술 나왔던 것 같습니다.

 

I really appreciate Roja:) Because of her class, I could get an ideal score in IELTS speaking.

I truly enjoyed her class and learned a lot. Thank you again, Roja!

 

 

Comments(2)

Skybel on

안녕하세요? 회원님 :)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에서 회원님께서 목표하시던 점수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게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Roja 강사님과 열심히 공부하신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신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는 아이엘츠 스피킹 티칭 경력이 풍부하셔서 아이엘츠 스피킹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한
노하우와 팁 등을 많이 알고 계신 분이세요!
수업 시간에 학생분들의 답변에 대하여 꼼꼼하고 핵심적인 피드백을 제공해드리면서
풍부하고 완성도 높은 답변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드리고 계십니다. ^^

저희 스카이벨영어에서 Roja 강사님과의 수업을 통하여
아이엘츠 스피킹에서 목표 점수 획득 뿐 아니라, 영어 실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소중한 수강후기와 성적 인증을 남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아이엘츠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

Roja on

Congratulations for getting your target band score. It's  a pleasure working with y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