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화상영어.아이엘츠스피킹 전문 영어회화

수강후기

on 22-08-04 23:03

일단 저는 교환학생을 목표로 아이엘츠 시험을 수강하였고 영어가 가장 어려운 언어라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교환학생 지원을 위해서는 overall band 6.0이 필요하였고, reading과 listening의 성적이 빠르게 오르지 않아 speaking 성적의 뒷받침이 필수적이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아이엘츠 응시자 분들의 후기에서 알 수 있듯이 'reading과 listening에 비해 speaking은 오르지 않는다' 라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곳이 스카이 벨이었습니다. 아이엘츠도 시험이다보니 시험 형식으로의 대비가 중요하다고 판단하였고, 아이엘츠 전문가와 대비를 하여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선생님의 선택 기준은 

1. 제가 영어를 입 밖으로 내뱉는데에 어렵지 않게 다정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실 수 있는 분!

2. 문법적 오류를 텍스트로 볼 수 있게 정리해주시는 분

 

위의 기준으로 bella 쌤과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업 첫 날, 모의고사 대비 파일을 주었습니다. 그 파일에는 하나의 모의고사가 하루치의 분량으로 만들어졌고 꽤 많은 양이 들어있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스피킹은 아이디어가 없어서 말하기 어려운 질문들이 많았습니다. 그 부분에 있어서 bella쌤은 정말 많은 아이디어를 주셨고 (아! 이렇게 이야기하면 더 쉽게 표현되겠구나! 이런 내용이 많았습니다) 같은 표현이라도 다른 관용어를 사용할 수 있게 많이 수정해주셨습니다. 실제 시험에서도 제가 입버릇처럼 말하는 관용구들을 의식하고 바꾸어 말하니 인터뷰어가 좋은 결과를 준 것 같습니다 ㅎㅎ

또한, 제가 말한 문법적 오류를 텍스트로 정리된 것을 보니 writing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눈으로 보는 것은 생각보다 큰 도움이 됩니다. 

 

제 공부 방법은 

1. 일단 bella 선생님과 하루의 하나의 모의시험을 대비합니다.

- 미리 다음 날 질문을 파악하지 않았습니다. 시험에서는 예상치 못한 질문을 들을꺼라고 생각하였고, 그때를 대비하자는 마음이 컸습니다.

 

2. 텍스트로 문법적 오류 줄이기 

- part가 끝날 때마다 선생님께서 수정해주신 부분을 수업이 끝나고 하나의 파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모르는 단어나 표현들을 정리해서 암기하였습니다. 

 

3. 입 버릇이 된 관용구 

- speaking을 하다보면 누구나 입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단어나 구절들이 있을꺼라고 생각듭니다. 그러나 그게 계속 반복되면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 표현은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계속 쌤이랑 의논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서 의식적으로 사용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든 것은 틀려도 괜찮다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준 선생님 입니다. 어,, 음,,,과 같은 공백이 길어져도 기다려주시고 끝까지 미소로 수업을 끝내시는 것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시험 후기를 말씀 드리면, 일단 전달받은 파일 안에서 큰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그 외적인 것들은 제 답변에 대한 파생 질문들이었는데 이 부분도 수업을 하다보면 선생님께서 질문해주신 내용과 겹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가장 오르기 어렵다는 speaking을 band 7.0이라는 가장 높은 band로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Comments(2)

Skybel on

안녕하세요 회원님, :)
소중한 시간 내셔서 Bella 강사님 수업에 대한 좋은 말씀을 작성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점수 IELTS Speaking 고득점 점수 달성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이엘츠 시험 외에 다른 영어 시험에서도 Speaking 점수를 올리는 것이 제일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기본 영어회화 실력이 탄탄하여도 시험 유형에 대해 정확히 알지 않으면  실제 영어회화 실력이 점수에 반영되지 않죠~ ㅠ

Bella 강사님과의 수업을 통해 많은 시너지 효과를 얻으신 것 같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회원님의 수강후기가 현재 아이엘츠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스카이벨영어를 믿고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목표하시는 모든일에 행복한 결실이 함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Bella on

Good evening Jenna! First of all, I want to say thank you for appreciating the lessons you had with me by writing this detailed review. My heart jumps for joy every time I remember our lessons together. You were always very diligent, enthusiastic, and clever! You have worked so hard to achieve your target score and I am very proud that you got it! I knew from the very beginning that you would be able to do it! Congratulations! I hope we'll be able to talk again someday.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