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화상영어.아이엘츠스피킹 전문 영어회화

수강후기

on 21-03-05 23:15

방학동안 교환학생을 가기 위해 아이엘츠 시험 준비를 하던 대학생입니다. 

저희 학교에서는 아이엘츠 6.0 이상 (각 5.5 이상)을 요구했습니다.

 

2/20에 시험을 보았고 오늘 아침에야 결과가 나와 이렇게 후기를 작성합니다.

 

우선 저는 어릴적 2년동안 영국에 살다 온 경험이 있어, 어느 정도의 회화가 가능한 상태였지만

제 생각을 영어로 풍부하게 전달하기엔 어휘가 부족한 상황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어휘의 난이도가 너무 평이한 수준이어서 아이엘츠 시험 채점 요소 중 어휘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따기 어려울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독학 생각도 했었지만 스피킹이라는 영역 자체가 전문가의 피드백이 있어야겠다는 결론을 내려 한 달동안 스카이벨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Ann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는데요, 선생님 건강 상의 이유로 다른 선생님들과 수업을 조금씩 맛보다가 Erin 선생님으로 정착했습니다.

 

우선 Ann 선생님은 저에게 엄마처럼 푸근한 분이셨고, 영어말하기에 자신감이 별로 없던 상태였을 때 많은 격려를 통해 제게 자신감을 심어주신 분입니다.

아이엘츠라는 시험 특성상 이야기를 풍부하게 만드는 것이 유리한데, 그런 재주가 없던 저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셨습니다. 

 

어느 정도 회화가 가능하신 분들께는 Erin 선생님 강추드립니다. 선생님과 함께 수업하면서 제가 느꼈던 가장 큰 장점은 선생님이 제 답변을 들으신 다음에 더 나은 표현이나 어휘, 문법들을 수정해주신 다음, 저에게 피드백을 반영해 바로 다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내 답변 -> 선생님 피드백 -> 피드백 바로 반영해서 수정한 내 답변

 

수업이 조금 타이트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지만, 스피킹은 직접 말하는 과정에서 는다고 생각했고, 수업 후에 복습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피드백만 해주시는 선생님들이 많으셨는데,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피드백을 듣기 때문에 모든 피드백을 내 것으로 만들기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Erin 선생님과의 수업은 수업 중에 제가 직접 선생님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말하기를 연습하다보니 제 것으로 만들기에 훨씬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Erin 선생님은 특정 질문에 대해서 제 배경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때마다 다양한 소스들을 제공해주셨습니다. 가격을 정할 때 고려해야할 점은 무엇이냐?는 질문에 저는 아는 것이 없어 말문이 막혔던 경험이 있는데요, 이때 선생님께서 해당 주제와 관련된 영어 지문을 링크로 보내주셔서 답변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아이디어를 주셔서 답변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Erin 선생님께서는 매수업마다 녹음을 하시더라구요. 저는 녹음 파일을 수업 끝난 후에 요청해서 파일 들으면서 주요 표현들을 복습했습니다. 

 

스카이벨에서 아이엘츠 반 수강생들에게 제공하는 예상문제 파일(아이엘츠 브로에서 제공하는 스피킹 질문들과 거의 유사한 것 같더라고요, 휴대폰으로 앱을 깔면 다른 사람들의 답변을 들으면서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도 있습니다)이 있는데, 시험 보기 전에 적어도 모든 문제를 한 번씩은 다루고 가시는 걸 강력히 권해드립니다. 

제가 시험 봤을 때도 예상문제 파일에 있던 질문이 그대로 나와서 수월하게 대답하고 나왔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특히 part2에 대한 간단한 키워드 정도라도 준비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받은 질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억나는 것들만 적어보자면,,)

part 1: change(town, childhood and now), list(when you shop, work) ~

part 2: a book you read that was useful

part 3: who read more; young or old / what's better; movie or book / ~

 

사실 시험장에서 운이 좋았던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장 들어가기 직전에 벼락치기로 보았던 질문이 주어졌고, 다행히도 제가 조금이나마 자신 있었던 주제들이었습니다.

조금 더 시간적 여유가 있었다면 자신 없었던 주제(경제, 정치, 법 관련 등)들과 관련된 기사나 지문들을 읽어보면서 어휘도 확장시키고, 제 생각도 정리해보았으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끝으로 두 선생님 + 저와 다른 선생님들 연결해주신 스카이벨 직원분들, 다른 강사님들께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Comments(3)

Skybel on

안녕하세요? 회원님 :)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에서 7.0을 달성이라는 따끈따끈한 소식과 함께 후기를 남겨주셔서
감사드리고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시험을 준비하시면서 Ann, Erin 강사님 두 분과 수업을 하셨었는데요.
회원님께서 두 강사님과 수업하시면서 강사님의 수업 스타일과 특징을 잘 파악하신 것 같아요!
Ann 강사님께서는 밝고 쾌할한 수업 분위기로 강사와  학생간의 교감을 활발하게 해 주어 편안한 수업을 제공해 드리고,
Erin 강사님의 수업은 Intensive 한 진행으로 시험 점수가 급하시거나 타이트한 수업 진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계십니다. :)

참고로 저희는 앱이 따로 있지 않아, 아마 다른 앱과 혼동하신 듯 해요~
하지만 저희쪽에서 업데이트 되는 분기별 IELTS speaking 자료는 아이엘츠브로에서 업로드 되지 않은 토픽/질문들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자료로 연습을 꾸준히 하시면 분명 시험 준비에 큰 도움이 되지요~

두 분과의 수업이 모두 회원님에게 긍정적인 영향으로 아이엘츠 스피킹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받게 되신 것 같아
너무나 축하드리고 뿌듯합니다!
회원님께서 시험장에서 운이 좋았던 케이스였을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두 분의 강사님과  열심히 수업 하신 회원님의 노력에 합당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
다시한 번 축하드리며,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rin on

Congratulations, Yujin! I wish you all the best.

Ann on

Congratulations, Yujin! I am happy for you and no doubt that you achieved that goal. Keep it u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