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화상영어.아이엘츠스피킹 전문 영어회화

수강후기

on 22-05-19 22:16

오랫동안 영어를 하지 않다가 아이엘츠 시험을 보게 되어서, 재활한다고 생각하고 수업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한국어로도 면접 같은 것을 볼 때 많이 떨어서, 영어로는 더더욱 어떻게든 연습을 해둬야 떨지 않고 시험을 볼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무엇보다 말하는 것에 익숙해지고 싶어서 주5일 25분씩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수업에 들어가면 preview를 하고 진행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머리가 새하얘져서 알고 있던 단어들도 잘 나오지 않더라고요. 한달을 진행했는데, 초반엔 정말 한마디 하고 멈추고 한마디 하고 멈추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선생님께서 제가 말을 멈추고 딜레이가 되어도 별말 없이 계속 기다려주셨는데, 처음엔 그게 굉장한 부담이었지만(아무런 생각이 안 나서 침묵하는 시간이 개인적으로 너무 초조했습니다) 진행할수록 그게 저에겐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았어요. 단어가 생각이 안 나면 어떻게든 풀어서 얘기해보려고 하기도 하고,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 나는 거면 어떻게든 임기응변으로 때우면서 점점 자연스럽게 말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다른 것보다 이 버퍼링으로 인한 fluency와 intonation으로 처음부터 시험 보기 전날까지 지적을 받았는데,(수업에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talk livelier...) 거기에 신경을 하도 써서 그 부분은 오히려 시험을 보고 나서 제가 그나마 잘했다고 생각한 요소였습니다(ㅋㅋ). 실제 시험장에서도 단어나 아이디어가 생각이 안 나는 경우가 많았는데, 반복되는 아이디어를 paraphrasing해서 말해버리는 한이 있어도 기를 쓰고 계속 유창하게 말을 이어가려고 노력했고 거기서 점수를 좀 더 딴 것 같았어요.

 

너무 정신없이 대답하고 나와서 질문이 뭐였는지, 뭐라고 대답했었는지도 기억이 잘 안 나지만 감독관 분이 정말 친절하셔서(문장마다 호응을 잘해주셨습니다) 더 떠벌떠벌 말하고 온 것 같아요. 저는 part2에서 concentration 질문을 받았고(집중하기 위해 뭘 하니? 이런 질문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part3에서 관련된 질문들(보스가 직원들이 집중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선 뭘 해야할 것 같니? 집중의 효율을 올리기 위해 휴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니? 예스라고 답하니까 그럼 휴식이 필요한 인간이 로봇에 비해 메리트가 뭐니 이런 질문들...)을 받았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목표 점수가 6.5라고 하니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라고 격려해주셨지만, 솔직히 시험 치기 전에도 친 후에도 6.5가 안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높은 점수가 나와서, 기쁜 마음으로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개인적으로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하고 본 시험은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스피킹도 거의 수업 시간 전후로 30분씩 투자한 게 다였고, 부끄럽지만 단어도 외우다 말다 해서 어휘에도 부족함이 있었고요. 그런데도 이렇게 만족할만한 점수가 나온 건 정말 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이 정말 알차고 즐거웠거든요. 

 

시험도 쳤겠다 다른 일을 시작하게 되어서 수업을 잠시 쉬게 되었지만(Ace 선생님과 더이상 수업을 못할 것 같은 것도 아쉽지만...) 나중에 이민을 가고 싶기도 하고, 영어로 대화하는 것도 재미있어서 좀 쉬다가 영어회화를 수강하고 싶네요. 

 

정말 감사했습니다:D

Comments(2)

Ace on

Congratulations again Hannah! You were such a wonderful student so I hope to meet you again soon. Good luck!

Skybel on

안녕하세요 회원님, :)

소중한 시간 내셔서 정성스러운 후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아이엘츠 스피킹 고득점 달성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Ace 강사님께서는 저희 스카이벨영어에서 경력이 오래되신 분들 중 한 분입니다. :)
오랜 경력만큼 숙련된 티칭 스킬과 노하우를 가지고 계시며, 수강생분에게 전혀 부담을 주지 않고, 노련하게 세심한 교정과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과 강사님과의 수업 호흡이 잘 맞은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으신 것 같아, 너무나 기쁘게 생각됩니다. :)

저희 스카이벨영어를 믿고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목표하시는 모든 일에 결실이 함께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