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영어.화상영어.아이엘츠스피킹 전문 영어회화

수강후기

on 23-09-12 20:53

안녕하세요 아이엘츠는 미국간호사 준비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미국에 이민을 온 상태였고 저는 뉴욕에서 메릴랜드로 면허이전할때 아이엘츠 시험 점수가 필요했습니다. 특히 스피킹은 늘...제 발목을 잡았어요 ㅠㅠ 23년도 4월부터 시작해서 초반2달에는 한국 과외선생님과 같이 했는데 과외비가 엄청 비쌌습니다. 그 선생님이 해주신 역할은 그저 스크립트를 짜주고 외우게 했고 저는 그 스크립트를 매주 달달외우면서 공부를 했던것 같아요. 물론.. 도움이 되기는 했지만 이미 암기에 대해서 질려버린 저는 과외를 그만 두었습니다. 그러다가 시험을 잠시 2달동안 쉬어버렸고 그동안 그냥 시험걱정없이 공부할수 있는 시스템을 찾다가 스카이벨을 찾게 되었습니다. 

스카이벨에서는 다양한 강사분들이 많았는데 스피킹은 리나 선생님을 했습니다. 리나 선생님은 하루 50분 주 5일 진행했고 매일 set 1씩 풀어나갔어요. 그리고 선생님이 질문하면 제가 대답하는 식으로 진행했고 그때마다 피드백을 주시고 새로운 표현, 이디엄, 단어등을 알려주셨어요. 사실 제가 어휘가 많이 부족하다고 단어를 5개 외우고 영작하기로 숙제를 내주셨는데 그마저도 하지 않았던..저였어요 ㅎㅎㅎ 그만큼 아이엘츠에 대해 질렸던것 같아요. 그래서 선생님도 그런 저를 이해하시고 그냥 매일 피드백을 많이 주려고 하셨던것 같아요. 

특히 제가 문법과 어휘가 많이 딸려서 그부분을 중점적으로 가르쳐 주셨어요. 

 그리고 파트3가 어려워서 너무 힘들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 리나 선생님이 많이 도와주셨어요. Linking word나 여러 그래머 오류 그리고 개연성있게 말할수 있도록 알려주셨구요 제가 사실 멘탈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공부하기거 버거운날에도 선생님이 진심어린 조언을 때마다 해주셔서 그나마 이점수가 나온거같아요 마지막까지 잘할수 있도록 저를 복돋아주신 선생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0.5를 채우기 위해 두배로 스카이벨에서 열심히 해야겠어요! 화이팅

 

스피킹 공부방법 정리

1. 매일 2시간은 대답하는 연습을 한다.

스피킹은 많이 말해야 한다고 들엇어요 그래서 그냥 스터디그룹 사람들이랑 계속 얘기했어요 서로 질문하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말하고 피드백은 거의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자신감은 되찾은 느낌이에요. 스터디원이 없다면 keith 온라인 강의도 추천해요.

 

2. 스크립트 짜는 연습과 영작 그리고 고정된 문장을 많이 암기해 놓는다.

이부분은 사실 과외선생님 덕분에 스크립트를 강제로 외웠지만 의외로 도움이 됬어요. 고정적인 문장을 외워놓으면 나중에 말할게 없을때 사용하기 딱 좋아요. 예를들어 It is pretty spacious and the atomosphere is really nice. Also, there are a lot of flowers and trees in the garden. 같은 문장들이나 무언가 표현하는 문장들을 계속 고정으로 추가해서 외워놓으면 긴장할때 많이 도움이 될거 같아요.

 

3. 끊임없이 새로운 토픽과 새로운 단어들을 접하고 복습한다.

저는 단어를 많이 몰랐어요. 심지어 칫솔 단어도 기억이 안난적이 있어요. 복습하지 않으면 내 머리속에 들어가지 않는것 같아요. 그래서 계속 일상에 쓸수 있는 단어를 마인드맵으로 그려놨어요. 그리고 새롭게 팟캐스트에서 들었거나 다른 사람이 말한 신박한 단어나 idiom들은 늘 머리속에 집어 넣으려고 메모를 적고 외웠어요. 또 영작을 계속 하면서 내가 무의식적으로 쓸수 있도록 익숙하게 만들었어요. 결국 스피킹은 많이 인출하는 작업인거 같아요.

 

4. 리스닝 리딩 라이팅을 놓치지 않는다.

물론 스피킹 점수만 저는 사실 낮아서 스피킹만 주력을 했던 시간들이 있었는데 너무 지치게 되어요. 스피킹만 하면 ㅠㅠㅠㅠ

그래서 나름 환기방식으로 리스닝 30분 리딩 30분 라이팅 1-2시간 정도 시간을 쪼개서 하니까 오히려 여기서 배운 단어들을 스피킹에 쓸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특히 스피킹은 리스닝이 잘되어야 하는것 같아요. 왜냐하면 질문을 잘 듣고 이해해야 말도 잘 할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리스닝을 하다보면 좋은 단어나 이디엄은 인풋이 잘되어요 그래서 스피킹에 무조건적으로 필요한 친구같습니다.

 

5. 멘탈이 흔들릴때

저는 사실 멘탈이 너무 약한 사람이라 시험만 치면 결과나오는 2주동안 퍼져 버려요. 저는 특히 페이퍼 시험이라..더 ㅠㅠ 

근데 이번에 계속 치면서 느끼는 것은 원어민분이나 리나 선생님 등 계속 사람들이랑 얘기하면서 동기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서 Keith 아이엘츠 온라인스터디에서도 계속 사람들과 대화를 많이 했던거 같아요. 근데 피드백이 없어서 그것으로는 부족하니 스카이벨에서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어쨋든 영어를 공부하기위한 동기를 만드는게 흔들리는 멘탈을 잡는데 제일인것 같습니다. 특히 영어를 공부하려면 영어를 직접 많이 말해보고 부족한 것을 느낄때 동기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또  같이 아이엘츠 준비하는 사람들끼리 얘기하다보면 나뿐만 아니라 다른사람도 열심히 하고 있다는 자극도 받게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꼭 스터디그룹도 추천합니다. 스카이벨에서 공부한것을 복습겸 그룹사람들과 연습해보는 것을 추천해요. 

 

마지막으로 한마디는 아이엘츠는 사실 한두달만으로 붙는 시험이 아니에요. 물론 그렇게 붙으신 분도 많지만 제가 아이엘츠 준비를 하는 많은 사람들을 봤지만 목표점수를 위해 1년이고 2년이고 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어요. 그러니까 조급해 하지 마시고 열심히 꾸준히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시험후에는 사실 영어를 정말로 해야하니까 저는 오히려 시험을 위한 공부라기보다 실생활에 쓰고자 노력하게 되는 것같아요. 다들 그럼 좋은 점수 받고 더 나은 미래를 그려나가길 응원합니다. 화이팅

 

Comments(2)

Skybel.J on

안녕하세요?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단기간에 1점 이상을 올리기란 쉽지 않은데, 너무 대단하십니다~!
Leena 강사님은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차분하고 꼼꼼하게 문법, 어휘, 표현 등 피드백을 제공하는 강사님입니다.

아울러, 자세한 시험 꿀팁까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험 준비로 고민이 많은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회원님의 더 높은 목표 점수 달성을 위해 저희 스카이벨영어도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eena on

Jin,  your dedication to learning is truly commendable, and I've witnessed your unwavering determination to reach your goals. Life can present challenges that test our confidence and make us feel apprehensive at times, but with your grit and unwavering dedication, there is nothing that cannot be accomplished. It has been a pleasure having you as my student.